오늘 3월 14일은 화이트데이에요. 어렸을 때부터 화이트데이때는 발렌타인데이때 받은 초콜릿을 기억하다가 사탕으로 보답하는 날이었는데요. 화이트데이는 어디에서 시작되었으며 만약 사탕을 좋아하지않는 사람에게는 어떤 방식으로 보답을 하는게 좋을지 알아볼게요.
화이트데이란?
화이트데이는 일본에서 19070년대~1980년대에 일본 과자업체들에 의해 상업적인 목적으로 만들어져 일본적역으로 퍼진 기념일이에요. 화이트 데이는 양보의 문화로서, 밸런타인데이 이후 한달 뒤인 3월 14일에는 남성들이 여성들에게 사탕이나 과자 등의 선물을 주는 날이에요 일본,대한민국,중국,홍콩,베트남,말레이시아 들 아시아 국가에서 3월14일에 지내는 상업성을 띄고있는 기념일이에요. 한국에서는 밸런타인데이에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을 주는 날이면 화이트데이는 남자가 여자에게 사탕을 선물하는 날로 되어있어요.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화이트데이는 따로 없고, 밸런타인데이에만 남녀가 서로 선물을 교환하고있어요. 일본에서는 아직도 마시멜로회사, 비스킷회사, 사탕회사등 많은 제조업체들이 서로의 과자가 화이트데이를 시작한 원조라고 홍보하고있어요. 그중에 화이트라는 말이 원래 마시멜로 데이였로 불렸다가 사탕을 주는 화이트데이로 바뀌었다는 주장이 정설이라는 사람도 있어요.
사탕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사탕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은 이 날에 대해 조금 불만스러워할 수도 있어요.
우선, 사탕이 아닌 다른 선물을 주는 것도 가능하지만, 이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사탕보다 비싸고, 매우 개성있는 아이디어가 필요하므로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초콜릿은 약 한달전에 받았지만 보답을 하는 날이기 때문이에요.
일단, 건강 문제로 가보면 사탕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 중에서는 건강 문제나 식이 요구사항 등으로 인해 사탕을 먹을 수 없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사탕 대신 건강한 과일이나 무가당 과자 등을 선물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 역시 개인적인 취향이나 식습관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선물을 준비할 때 상대방의 취향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해요.또한, 사탕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 중에서는 무분별한 선물교환 문화에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는 경우도 있어요. 화이트데이는 밸런타인데이에 대한 대가로 선물을 받은 상대방에게 선물을 보내는 문화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부담이나 강제감을 느끼는 사람들도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상대방과의 관계를 고민하고, 필요 이상의 선물교환을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마지막으로, 사탕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화이트데이를 기념하는 방법은 다양해요. 예를 들어,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서로의 취미를 공유하는 등의 경험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또한, 기부나 친환경적인 선물을 고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아니면 간단하게 화이트데이라도 초콜릿으로 보답하는게 좋은 방법 일 수 도있어요. 어느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성들이 의외로 화이트데이 때 가장 받기 싫은 선물이 사탕이라고 하더라고요. 초콜릿만큼 맛있지않다는 의견과 먹기 힘들다는 의견이 있어요.
마무리
한국에서의 화이트데이는 마음을 표현하는 날이 될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밸런타인데이때 선물을 받지는 못했어도 남자가 마음을 표현하는 날이 될수있기 때문이에요. 부모님이나 여자친구에게 마음을 표현하기 좋은 기회인거같아요. 본인 같은 경우는 어렸을 때부터 상업적인느낌을 많이 받았어서 선물을 하지않았는데요. 나이를 어느정도 들고나니 달지않은 초콜릿사탕인 씨즈캔디를 사주려고 해요. 그리고 꽃 한송이와 함께는 필수있거 같아요. 아무날 아닌것처럼 지날수있지만 함께해서 고맙다고 말할수있는 기회의날 화이트데이.부모님과 여자친구에게 고맙고 사랑한다 말할수있는 기회의 날인거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