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3월에는 아직 날씨가 조금 쌀쌀하고 바람도 많이 부는 편이에요. 하지만 봄을 맞이하기 좋은 여행지들이 많이 있어요. 그중에 첫번째로 데이트 하기도 좋고 언제나 가기 좋은 남은 3월 여행지로 제주도를 추천해 드릴까해요.
3월의 제주도
제주도는 3월에도 온화한 기후로 여행하기에 좋은 곳이에요. 서울이나 수도권보다 날씨가 따뜻해서 관광하기에 좋고 제주도만의 특별한 음식들이 있기에 언제나 추천하는 여행지지만 3월에 즐길수 있는 여행지들이 있어요.
첫번째로 제주도 유채꽃 축제가 그중하나에요. 3월 중순부터 4월초까지 열리는 유채꽃 축제는 제주도 봄을 대표하는 축제 중 하나에요. 서귀포시와 제주시 각각에서 열리며, 노란색과 보라색으로 물들어진 유채꽃은 보고만 있어도 싱그러움이 느껴질 정도에요.
두번째로 한라산 국립공원이있어요. 3월초중반에는 아직 한라산 정상에 눈이 남아있지만 낮에는 봄을 맞이한 식물들이 새싹들을 내고 있어요.또한 날씨가 선선한 제주도의 날씨는 한라산을 등산하는데에도 많이 덥지않아서 가파른 한라산이라도 쉽게 올라갈수있는 날씨에요.
세번째로 제주도 바다에서 즐길수있는 크루즈에요. 3월은 아직 날씨가 조금 쌀쌀하므로, 온화한 해상에서 바다 크루즈를 즐기는 것을 추천드려요.제주도의 아름다운 바다와 맑은 하늘을 볼수있는 크루즈를 많이 추천하고있어요.
네번째로 제주도 오름 탐방이 있어요. 한라산처럼 오름도 3월의 제주도 날씨가 오르기 좋은 시기여서 많은 사람들이 오름을 오르며 새싹이 돋아나는 제주도의 오름을 감상하고있어요.
다섯번째로 제주도 에서 즐기는 낚시 체험이 있어요. 제주도는 낚시감이 풍부해서 전문 낚시꾼들도 많이 오시지만 낚시를 경험해보고싶어하는 사람들도 편하게 예약하고 즐길수 있게 조금만 찾아보면 쉽게 낚시를 체험해볼수있어요. 낚은 고등어 등을 배에서 회로 먹을수도있고, 식당과 연결되어있으면 잡은 고등어로 김치찌개도 끓여 주시는곳도 있어요.
여섯번째로 한림공원이있어요. 한림공원은 제주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자연공원 중 하나에요. 이곳에서는 봄을 맞이해 예쁜 꽃들을 잘 가꾸어 놓았는데 특히 3월말 벚꽃길이 유명해요. 여자친구,가족들과 가면 사진 찍기에도 좋고 낭만적인 길이에요.
일곱번째로 성산일출봉이 있어요.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중 하나인 성산일출봉이에요.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시는데요. 3월은 이른 아침 일출을 보러 가기좋은 시기여서 성산일출봉에 많이 찾아가고 계세요.
3월의 경주
경주도 3월에 우리나라에서 여행하기에 좋은 여행지중 하나에요. 경주는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도시로, 산수와 역사문화 유적지 등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요. 특히 3월 경주는 일출이 빠르고 일몰이 늦게 일어나는 점이 특징이에요. 그래서 아침 일찍 일어나서 경주의 대표적인 관광지은 첫번째로 어렸을 때부터 들었던 언제가도 멋있는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등을 방문하고, 저녁에는 경주시내의 문화예술공연을 즐기기에 좋아요.
특히 3월에는 경주에서도 벚꽃축제가 열리는데요. 대표적인 벚꽃명소인 경주교육문화회관, 경주역사 유적지, 안압지 등에서 벚꽃을 즐길 수 있어요. 또한, 경주에 있는 국립박물관이나 동굴을 탐험하며 역사와 자연을 함께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경주에서는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 정말 많아요. 경주에서는 막걸리와 함께 먹는 전통 한정식, 유린기, 고구마전 등이 있어요. 특히 경주사시던 어머님들의 추천 중 추천을 말씀드리면 경주 황남빵은 현지에서 먹어야 정말 맛있다고 하시는데요. 진짜 가서 먹어보면 서울에서 사서 먹는거와 다르게 더 두껍고 황남빵의 피는 얇아서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그때부터 경주에 가게 되면 황남빵을 박스로 여려개 사오게 된 계기였어요.
따라서, 경주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거에요. 몇년 전부터 경주도 옛날의 불국사, 석굴암 같은 관광지 뿐만 아니라 많은 카페가 들어오고, 현대식 맛있는 맛집이 많이 들어오고 있어요. 경주하면 신라시대를 생각하며 관광하는 것은 이제 일부분이 된거같아요. 경주에도 데이트를 할곳이 많고 가기좋은 곳이 많으니 경주에 3월에 여행을 하는것을 추천드려요.
여행은 사실 언제가도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3월은 추운날이 지나고 따뜻해지는 순간을 느낄수 있는 계절인 만큼 우리도 더욱 여행을 떠나며 자연의 변화를 느끼며 스트레스해소와 힐링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데이트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른 곱창들과 차별화된 부추와 함께먹는 사당 맛집부추곱창 (0) | 2023.01.11 |
---|
댓글